카테고리 없음

뇌의 구조와 기능 일산성인용품 김군토이샵

일산김군 2016. 1. 15. 18:58

뇌의 구조와 기능 일산성인용품 김군토이샵

 

가끔 이유 없는 두통으로 괴롭다. 가끔 두통약을 먹기는 하지만, 너무 자주 복용 하는게 부담되어

심하지 않을때는 그냥 참고 견디기도 한다.

 

 

 

오늘도 알수 없는 두통으로 낮부터 힘들다. 다행이도 그리 심하지는 않아서 견딜만 하다..

가끔 두통이 심할땐 되를 꺼내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다.

 

 

우리는 뇌는 어떤 모양이며 어떤 기능 을 하는 것일까?

 

사람의 뇌는 무게는 약 1.4 킬로 그램 이며, 부피는 1300~1500 ㎤ 이고, 1000억개 이상의 신경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뇌와 척수는 회백질과 백질로 되어 있으며 뇌의 회백질은  

백질의 바깥쪽에놓여 있다.

 

젤라틴과 같은 물질로 되어 있는 뇌는  두개골 이외에도 뇌척수막이라 불리는 세 겹의 질긴 보호막으로 둘러 싸여있다.

이 뇌막 사이의 공간과 뇌 내부의 공간들은 뇌 척수액으로 채워져 있는데 , 이 액체는 압력과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뇌는 물질대사가 활발하게 일어난다. 심장에서 나오는 혈액의 15%가 뇌에 공급된다.

산소를 공급받지 못하는 뇌는 즉시 기능을 상실한다. , 또 한 뇌는 음식물로 섭취하는 포도당의 75%를 소비한다. 뇌의 활동으로 머리에 열이난다.

 

 뇌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신비로운 기관이다 현재 뇌를 구분하여 일컫는 용어들은 대부분 편의상 만들어졌거나 특수한 목적 에 따라서 성 중추 라던가 쾌감중추, 해마, 시상 등으로 구분된다.

뇌는 대뇌, 중뇌, 소뇌, 간뇌, 연수 로 나눈다.

 

 

 

이가운데 "인간적인 뇌" 가 대뇌 이다.

대뇌는 좌우 두개의 반구로 나뉘어 있고 , 대뇌의 바깥쪽은 회백질로 되어 있다. 이러한 색의 차이는 대뇌의 바깥쪽인 대뇌피질이 신경세포들의 세포체와 수상돌기로 되어 있고 속부분인 수질에는 신경축색이 가장많이 분포 되어 있기 떄문이다.

 

뇌의 총면적은 신문지 한페이지에 해당하는 넓이 이며, 주름이 잡혀 있어 대뇌의 표면적은 부피에 비해 매우 넓다.

이 피질 부위가 우리의 정신작용을 총괄 지배하는 약 140억 개의 신경세포의 집합체 이다., 두뇌 반구는 두개가 나란이 붙은 호두 모양이다. 각가의 반구는 4개의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산성인용품 김군토이샵 매장에 오시는 손님들 중에도 아주 가끔 뇌가 궁금해 지는 분들이 오신다 ㅎㅎ

생각도 다양하고 창의력도 풍부하고..  때로는 먹히지도 않을 멘트로 본인의 요구를 하시는 분들도 있다 ㅎㅎ

 

똑같은 사람의 뇌 인데 어찌 이렇게 다른지 ㅎㅎ

 

이상 일상성인용품 김군토이샵  김군이었습니다.

 

 

 

부드러운 노래 들으며 두통 달래 보는 것도 괜찬을 듯 합니다  ^